2013년 3월 11일 월요일

인증프로그램 SM00149 오류메시지

현대카드(추가,현대캐피탈)  SM00149 오류메시지...

방화벽 문제인줄 알았다..

방화벽 차단 로그를 봐도 정책 풀어봐도......

똑같은 메시지....

결론은 현대카드 또는 인증프로그램 업체 시스템 오류...

보안프로그램 제거 후 다시 설치


추가 : 원인은 찾았다... 보안프로그램에서 443포트로 연결을 시도하는데 그게 방화벽에 막혀서 그런거였네.....근데 실제로 HTTPS를 사용하기 위해 443을 사용하는게 아니라서 방화백 웹 필터링에서 정상적인 HTTPS 연결이 아니라고 메시지 뿌리네....고로....보안프로그램 개발사가 FAIL....

추가 : 이메시지는 지랄같은 잉카소프트의 nProtect Netizen 5.5 버전 오류야...
여기가면(링크1)(링크2) 어떻게 해야하는지 조치방법이 나와있어


유사 사례 - 1 : http://ppomppu.co.kr/zboard/view.php?id=freeboard&page=20505&sn1=&divpage=127&sn=off&ss=on&sc=off&&select_arrange=headnum&desc=asc&no=295719

유사 사례 - 2 : http://www.ppomppu.co.kr/zboard/view.php?id=money&no=5880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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